•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자인]디자인공학론

*은*
최초 등록일
2006.03.24
최종 저작일
2004.09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디자인공학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글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디자인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고 실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종류의 디자인이든지 실체를 떠나서 생각할 수 없다. 디자인은 주어진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여러 조형요소 가운데서 의도적으로 선택하여 그것을 합리적으로 구성하여 유기적인 통일을 얻기 위한 창조활동이며, 그 결과의 실체가 곧 디자인이다.
하지만 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여러 주체들의 요구들을 수렴하고 통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Thomas Maldonado도 또한 ‘각기 다른 주체들 (user, company, client, designer)의 요구를 디자인 제품으로 통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먼저 user로 예상된 사용자들의 기대 즉, 제품에 대해 만족해야하는 사용자들의 요구와 희망이다. 사용자는 제품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확실한 이익을 원할 것이고, 이것을 사용함에 부작용을 피하려고 할 것이다. 사용자들은 지위와 성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품을 사 용하면서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일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자인]디자인공학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