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미디어 세상 알고 갑시다. 3,4,7,9,10과 요약
- 최초 등록일
- 2005.12.27
- 최종 저작일
- 20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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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미디어 세상 알고 갑시다라는 책의 중요과에 해당하는 3,4,7,9,10과를 요약했습니다.
목차
3. 제어문과 배열
4.프로시저
7.서버 객체 모델(Application,Session,Server)
9. 스크립트 객체 및 서버 컴포넌트
10.ASP의 실제 활용
본문내용
3. 제어문과 배열
어떤 컴퓨터 언어든지 보통 순차, 선택, 반복.. 이 세가지 제어구조를 통해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게 되며, 윈도우 프로그램은 OS(Windows95, 98)와 메세지(Message)를 서로 교환하는 이벤트 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래머는 이런 이벤트를 확인하며 알맞게 제어된 명령코드를 작성, 프로그래밍을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을 작성하는 것은 윈도우 OS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것 못지않게 제어구조 같은 프로그래밍적 기초지식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순차란 소스코드상에서 어떤 선택적 분기없이 위에서 아래로 그대로 흘러가는 것을 뜻합니다.
선택은 선택적 분기를 의미하는데 조건에 따라 실행의 흐름을 조절하는 구조를 말합니다.
- 종류 : If 문, Select Case 문, Call 문, Goto 문, Exit 문
- 주요 선택문
1) If문 : 가장 쓰기 쉬운 선택문중의 하나지만 복잡한 분기가 필요할때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Select Case 문 : 매우 중요한 선택문이다. 특히 실기시험에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으며 많은 선택적 사항중 하나를 택할때 유용합니다.
3) Call 문 : 프로시저 호출문이다.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이벤트 프로시저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반복은 조건에 따라 일정한 횟수를 실행영역의 시작과 끝을 반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종류 : For...Next 문, Do.... Loop문
- For 문과 Do 문의 차이점
For 문의 경우는 인덱스 증감에 따른 반복제어문인 반면에 Do 문은 좀더 다양한 조건속에서 반복되는 제어문이다. 때에 따라 골라 선택하면 되며 시험서는 For 문 사용이 많다. 왜냐면 배열과 For 문은 찰떡궁합이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