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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바둑의 활성화 방안(바둑, 활로를 뚫어라)

*정*
최초 등록일
2005.12.23
최종 저작일
2005.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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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바둑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나름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많은 참고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 바둑의 가치와 오늘날 위치

Ⅱ. 바둑의 현재와 미래
1. 700만 바둑인구의 허와 실
2. 바둑, 변화를 시도하라
3. 여가문화로서의 바둑, 그리고 미래

Ⅲ.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바둑은 아주 오랜 옛날 중국에서 만들어진 후 동양의 한 ․ 중 ․ 일 동양의 세 나라를 중심으로 발전을 하여 전 세계 40여 개국의 회원이 있는 현재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두뇌 스포츠이자 게임이다. 반상위에 펼쳐지는 돌들의 싸움은 알고 보면 볼수록 경이롭기까지 하다. 이 바둑이라는 것이 얼마나 고난이도 두뇌 게임이라는 것은 기타 비슷한 게임을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장기나 서양의 체스 게임도 나름대로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서양의 체스는 동양의 바둑과 비슷한 열기와 규모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장기와 체스는 컴퓨터 게임이 사람의 능력을 넘어섰다고 한다. 그렇지만 바둑은 아직 컴퓨터 게임의 능력이 사람의 능력을 따라오지 못한다. 이렇듯 바둑이란 얼마나 고난이도 두뇌 게임이라는 것이 쉽게 설명이 될 것이다. 현재 한국은 일본으로부터 현대식 바둑을 역수입한 뒤 세계최강국으로 군림하고 있다. 국내 바둑 인구도 700만 명에서 넓게 보면 1000만 명이라고 한다. 하지만 과연 우리 한국 바둑은 이대로 안주를 해도 될 것인가? 세계최강의 바둑 국가로서 바둑 저변의 확대와 보급에 문제점은 없을까?

참고 자료

한국 갤럽(www.gallub.co.kr) 리서치 조사「2004 한국인과 바둑」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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