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산업 경영 ]게임산업
- 최초 등록일
- 2005.12.18
- 최종 저작일
- 20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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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산업에서 멀티미디어의 이용에대해 알아보았던 ppt자료 입니다.
목차
멀티미디어 컨텐츠
게임 산업의 개요
1.게임 산업
2.게임 산업의 특성
게임 산업의 현황
1.해외의 게임 산업 및 시장현황
-일본/미국/유럽
2.국내 게임 산업 및 시장현황
게임 산업의 동향과 전망
차세대 게임 산업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
본문내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멀티미디어
- 다수(Multiple) + 매체(Media)
- 두 가지 종류 이상의 정보가 동시에 제공
- 과거 숫자와 문자 위주로만 된 데이터를 벗어나 소리, 음악, 그래픽, 정지 화상(이미지) 및
동영상(비디오)과 같은 여러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획득, 처리, 통합,
제어 및 표현하는 개념
멀티미디어 컨텐츠
- 정보 컨텐츠를 디지털화하여 정보기기로 생산, 유통, 소비되는 형태의 정보 컨텐츠와
정보 통신망을 통해 쌍방향으로 송수신되는 형태의 정보 컨텐츠 등을 의미
- 교육, 학습 등의 목적으로 제작된 멀티미디어 CD 타이틀
- 영화, 만화, 광고물 중 디지털화 된 첨단 영상물
- 멀티미디어 출판물
- 각종 게임과 온라인 또는 인터넷 형태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내용물
게임 산업의 개요
1.게임 산업
게임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상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고 부가가치 산업
고도화된 상품 개발 자유도 보유
정서와 감성을 제공하는 정보기술 산업이며 영상 미디어 문화산업
시너지 효과 창출산업
-게임 소프트웨어의 대량 판매가능
-소재의 무한성/ 다양성
-타 영상산업인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산업, 인터넷 및 네트워크,
음악산업, 캐릭터 산업 등과의 접목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