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후아유 시나리오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5.11.30
- 최종 저작일
- 2005.06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후아유 분석입니다.
목차
분석 목적
주제
인물
서인주(별이)
지형태(멜로)
◎플롯
◎공감 1 : 본성.
◎공감 2 : 상처.
◎공감 3 : 거짓과 진실.
◎공감 4 : 일
결론
본문내용
◎목적 : 영화가 시대를 반영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 시나리오는 영화가 만들어지던 당시 유행하던 채팅과 컴퓨터 게임을 포함하는 사이버공간이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최근의 경향을 잘 살린 이 시나리오가 신세대들에게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이유가 단순히 인터넷게임이라는 중심소재 뿐이었을까? 이 시나리오에는 사이버공간이라는 소재를 통해 이끌어낼 수 있는 20대들의 아픔과 사랑 인간의 본성 문화 등 모든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인터넷을 하면서 자신도 가지고 있는 그 문화와 모든 생각들에 관객들은 공감하게 되는 것이다. 그 점을 중심으로 이 시나리오가 신세대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었던 부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주제 : 마음껏 거짓을 말 할 수 있는 사이버공간이라는 곳에서 더 진실해질 수 있다.
◎인물
서인주(별이) : 청각장애로 세상과 단절 사이버공간에서 찾은 투명친구에게 자신의 비밀을 이야기한다.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하나의 친구인 멜로를 좋아한다.
지형태(멜로) : 사이버공간에서의 별이에게 접근한다. 나중에 인주인 것을 알고 좋아하게 된다. 자신인 멜로에게 질투를 느낀다.
◎플롯
1. 별이(인주)와 멜로(형태)의 만남 : 게임상에서 게임을 비방하는 ‘별이’에게 호기심을 가지게 된 형태는 멜로라는 아이디로 게임상에서 친구가 된다.
2. 형태와 인주의 만남(인터뷰) : 우연찮게 별이의 신상정보를 보게 된 형태는 별이가 같은 63빌딩수족관에서 일하는 인주임을 알게 되고 게임광고인터뷰를 목적으로 찾아가 인터뷰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