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멀디미디어의 이해
- 최초 등록일
- 2005.11.20
- 최종 저작일
- 199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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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의 개념 정리와 연습 문제 풀이,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날로그 편집 장비: 여러 세트의 녹화기를 갖추고, 그 곳에 수록된 영상을 스위처라는 중간 작업 단계를 통해 합성하고 조작하는 방식
♣콤퍼짓: 가장 단순한 연결 타입으로 하나의 케이블을 이용한다. 루미넌스 신호와 컬러 신호를 합친 후 전송하는 것이다. 연결 방식 중 가장 질이 떨어지는 방식.
♣S-비디오: 루미넌스 신호를 하나의 선에 보내고 두개의 컬러 신호를 합쳐 다른 선에 보내는 방식.
♣컴포넌트: 가장 우수한 연결 방식으로 YCC 신호를 각각의 케이블을 통해 전송한다. 리코딩하는 화질이 우수할수록 연결 방식도 우수한 것을 사용
♣리니어 편집(선형적인 접근): 녹화된 순서로만 재생하거나 접근 할 수 있음.
♣넌리니어(비 선형적인 접근): 녹화 매체로 하드디스크를 이용하여 녹화된 영상의 특정 부분에 임의로 접근할 수 있음.
♣인덱스: 자신이 듣고자 하는 부위를 재생 할 수 있음.
♣리마인: 자신이 듣고자 하는 부위를 재생하고자할 때는 처음부터 재생해야 함(테이프 재생)
♣캡처보드(코덱보드): 영상을 디지타이즈하여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는 장비를 총칭.
♣디지털 비디오 편집보드: 캡처보드 중 최종 편집된 영상을 테이프에 저장하기 위한 아웃풋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말함.
♣비디오 오버레이: 일반적인 그래픽 형식으로 비디오 영상을 저장하는 것은 홈 비디오로부터 이미지를 불러들이거나 편집하기 또는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로 비디오 이미지를 처리하기 등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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