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문학]셰익스피어 한 여름 밤의 꿈 작품 분석 자료 집대성

*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5.11.06
최종 저작일
1997.01
3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다른 자료들을 받으실 필요가 없이, 제가 시중에 돌아다니는 여러 사이트의 많은 자료들을 유료로 다운받고 모아 집대성한 것입니다. 이걸 받으시면 최소 10시간이 넘는 검색과 편집시간과 돈을 단축하시는 겁니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20페이지 이상의 리포트를 다양하게 뽑아낼 수가 있으며 너무 길다면 본론 뒷부분과 결론 부분만을 추려도 10여 페이지에 달하는 알찬 리포트를 뽑아 낼 수가 있습니다.
쉽고 짧은 감상문만을 원한다면 이 글을 읽고 글에 사용된 비평가중에 한두명을 골라서 의견을 넣고 나도 그에 공감한다, 혹은 반대한다는 식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 원문을 인용하여 그에 대한 분석과 평을 하였기 때문에 구체적이고 자세한 작품분석에까지 도달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같은 자료를 여러명이 다운 받더라도 여기서 뽑아 낼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걸릴 확률이 낮은, 매우 유리한 자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쁜 리포트 표지까지 만들어 놓았으니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즉 구성면에서 상이한 부분들이 잘 융합되어 희극의 효과를 손색없이 나타내고 있다는 말이다. 등장인물들의 성격을 보면 앞에서 말했듯이 어느 한 사람의 중심인물이 없기 때문에 한 인물의 일관된 성격 발전에는 문제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 극의 성격 구현을 높이 평가 할 수도 있다.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에 따라서 이 극의 등장인물들이 다른 작품들에서와 마찬가지로 깊은 생리학적 원리에 따라 구현됬으며 이들의 박물학적 고찰 또한 정확하다고 분석하여 성격 구현의 우수성을 지적하고 있는 것이다.
비평가 ‘도런’은 이 극에 나타난 탁월한 시적 음악을 지적하여 ‘셰익스피어가 이 작품 하나만을 저술하였다 하더라도 영국의 최대 시인들 속에 끼일 것이다’라고 말하여 작가의 언어 매체 처리 능력을 극구 찬양하는 한편 무대 비평에 정통한 스피아잇이라는 비평가는 셰익스피어가 이 극에서 절묘한 혼합물이 창조되도록 사용한 혁신적인 수법에 착안하고서 셰익스피어 국중에서 이 작품은 논란의 여지없이 걸작으로 평가받는 최초의 작품이라고 했고 그가 이 작품 하나만 썼더라도 그의 문학적 지위가 파나서스의 정상에 자리했을 것임이 확실하다고 했다. 즉 수법이 새롭고 내용이 특이하다.
이 비평가가 지적한 혁신적인 수법은 앞에서 말한 것처럼 본 줄거리 없이 네 개의 플롯을 교묘히 연결시켜서 낯선 혼합물을 창조해 낸 극적 수법을 말한다. 이 극에 대한 평가가 이처럼 내용과 형식 그리고 성격과 언어 매체 처리에 있어서 긍정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작품에 진가에 대한 논란의 여지가 없겠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극을 구성하고 있는 네 개의 플롯들이 단순한 에피소드가 아니라 플롯마다 각기 극작가와 연기자 그리고 관객을 지니고 있는 하나의 연극의 형태 앞에서 말한 극중극을 지니고 있는데 테세우스와 히폴리타 플롯에서는 테세우스가 필로스트레이트를 통하여 결혼 날짜를 기다리는 나흘동안 여흥을 마련시키고 이 여흥은 퀸스가 연출하는 극중극,피라머스와 디스비이기 때문에 테세우스가 극작가가 되고 직공들이 연기자가 되어 결혼식 축하객들이 관객이 된다. 요정계에서 오베론이 라이샌더와 헬레나, 드리트리우스와 허미아 플롯과 티타니아와 보틈 플롯의 극작가가 되고 연인들 그리고 티타니아와 보틈 연기자가 되면 퍽이 관객이 된다. 또 피라머스와 디스비 플롯에서는 퀸스가 물론 극작가이고 보틈 등 직공들이 연기자가 되며 세 쌍의 연인들과 그들의 결혼 축하객들이 관객이 된다.

참고 자료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eid=WnVagChNJ7xbm2jHKUvcYjdQath3IODl
셰익스피어희곡론, 홍기창, 서울대학교출판부
셰익스피어 작품 해설(2), 한국 셰익스피어 학회
한 여름 밤의 꿈 유재용 엮음 한림원
셰익스피어 극의 해석 넓히기, 이혜경, 동인
셰익스피어 희곡론 홍기창 저 서울대학교출판부
셰익스피어 이해와 감상 김희보 편저 종로서적
셰익스피어의 인간 이해 윤정은 저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한 여름밤의 꿈 세익스피어 瑞文堂
셰익스피어 길잡이 황계정 지음 동인
셰익스피어 비평사 이경식 지음 서울대학교출판부
셰익스피어文學論 김재상 을유문화사
한 여름 밤의 꿈 Shakespeare, William 예니
셰익스피어 극의 이해 이대석 지음 한신문화사

자료후기(1)

*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문학]셰익스피어 한 여름 밤의 꿈 작품 분석 자료 집대성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