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소프트웨어공학 문제풀이
- 최초 등록일
- 2005.11.01
- 최종 저작일
- 20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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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모 대학교의 과제인 연습문제를 풀이 해놨습니다. 문제는 1번에서 99번까지 상세하게 풀이가 되어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001 개발 과정의 설계에 대하여 설명 하시오..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모형을 정의한다.즉, 소프트웨어 제품을 정의,개발.시험,납품 및 유지보수하는데 필요한 모든 행위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여러 가지 활동을 분류하고 조정하는데 기초를 마련하기 때문이며 프로젝트의 의사 소통을 높이고, 프로젝트의 관리를 용이하게 하여 자원할당과 비용 통제 및 제품 품질을 높여 준다.
002 객체 지향 개발의 장단점에 대하여 설명 하시오..
-Advantage:객체 모델을 사용함으로써 모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표현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요소들을 가능하게 하고, 시스템이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개발 부담이 줄어드는 등의 이득을 얻을 수 있음.
-Disadvantage: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한다는 것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운 작업이 된다.
003 객체 지향 매트릭스의 기본적인 목적에 대하여 설명 하시오..
-1.산출물의 질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
2.처리의 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해
3.프로젝트 단계에서 수행되는 작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004객체 지향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일반적인 단계들을 수행해야 한다 이는 무엇인가 설명 하시오..
-1.클래스들과 클래스 계층들의 표현
2.객체 관계 모형들의 생성
3.객체 행위 모형들의 유도
005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에 대하여 설명 하시오..
-1.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공통 프로세스 프레임 워크를 설정하는 일.
2.노력과 시간 추정을 개발하기 위하여 프레임워크와 과거의 척도를 사용하는 일.
3.진행이 측정될 수 있도록 작업 제품과 이정표를 명세화하는 일.
4.품질 보증과 제어를 위해 체크포인트를 정하는 일
5.프로젝트 진행에 따라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변경을 관리하는 일.
6.진행을 추적하고,감시하고,제어하는 일.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