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교육공학] 6장 수행목표 작성 예시부분

*영*
최초 등록일
2005.05.21
최종 저작일
2005.05
13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육공학 자료입니다.
에이뿔 받은 발표입니다.^^

목차

메이거 방식에 의한 진술의 실제

-수업목표: 행동ㆍ조건ㆍ준거의 세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 진술
1. 행동(성취행동)의 진술
1) 학습될 내용이 아닌 학습된 결과
2) 여러 가지 행동이 아닌 한가지 대표적인 행동
3) 측정가능하고 관찰가능한 행동명

*학습자는 2위수의 덧셈 계산 방식을 이해할 것이다.(X)
*학습자는 닿소리를 순서대로 쓸 수 있을 것이다.(O)
*학습자는 원과 사각형을 구별할 수 있을 것이다.(O)
  1. 행동(성취행동)의 진술
2. 조건의 진술
3. 준거(도달기준)의 진술

-예시
-요약
-연습

본문내용

1. 언어 정보와 지적 기능들
(교과서 p.133~134)

 1) 언어 정보
① 학습자들에게 제시될 핵심 용어가 ‘서면으로’ 명확해진 방법에 주목
② 하위 기능과 목표에서 사용된 행동이 같은데 주목
 *학습자에 의해 진술되는 행동 수 : 다양, 규정되어 있어야
③ 목표에서의 준거를 고려

 2) 지적 기능
① 조건: 언어 정보의 목표에 사용된 것과 유사
② 하위 기능의 행동과 그에 해당하는 목표가 일치
③ 준거가 목표에 포함됨
2. 심동적 기능들
(교과서 p.135)

-수행 목표 작성: 언어 정보와 지적 기능들을 위한
목표 쓰기보다 더 복잡
① 조건이 더욱 구체화 - 특별한 환경일지라도 규정되어야 함
  * 목표의 조건은 전 단계 목표의 성공적인 결과
② 학습자가 ‘어떻게 할지 결정했는지’의 여부를 측정
→관찰 가능한 행동은 규명될 필요가 있음 ⇒ 동사가 변환
  (예- 어떻게 할지를 결정하다 ⇒ 작동시키다)
③ 최종목표를 위한 준거
  1단계 준거 → 2단계 준거 → 3단계 준거…
  (모든 단계 완성 ⇒ 최종목표수행)
3. 태도
(교과서 p.138 표6-5)

① 조건: 선택된 네 개의 행동과 같음
⇒ 반복을 피하기 위해 한 번만 쓰임
② 태도의 측정
자유롭게 선택한 태도로 행동
⇒ 관찰되고 있다는 것을 모름
- 매우 바쁠 때에도 정중해야 함.
③ 준거(항상): 네 가지 목표와 똑같음 ⇒ 행동의 목록 이전에 놓임

참고 자료

없음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교육공학] 6장 수행목표 작성 예시부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