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05.05.12
- 최종 저작일
- 20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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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estina
2. Canon
3. Matthaus Passion
4. Zigenunerleben(유랑의 무리)
5. Il traviata "Soldiers chorus"
6. La traviata 中 Finale Secondo
7. 모란이 피기까지는
8. 진도아리랑
9. 초혼
10. 농부가
11. The Phantom of the Opera
12. The Battle of Jericho and Joshua
13. 물레타령 (앵콜곡)
본문내용
1. sestina
작곡가 : 몬테베르디(Monteverdi, Claudio 1567~1643)
이탈리아의 작곡가. 외과의사이며 이발사였던 아버지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음악교육은 M.A.인제네리에게서 받았으며, 1590년 만토바 의 궁정음악가가 되었고 1602년 궁정악장으로 취임하였다. 1613년 베네치아의 산마르코대성당 악장이 되어 세상을 떠날 때까지 그 지위에 있으면서 베네치아 음악발전에 전력을 다하였다.
그는 르네상스음악 최후의 일 인자임과 동시에 새로운 바로크 음악을 개척, 확립한 대작곡가였다. 르네상스에서 바로크로 옮겨간 그의 작곡양식 변천은 8권에 이르는 《마드리갈집》에 잘 나타나 있다. 제1권에서 제4권까지 5의 《마드리 갈집》에서는 전통적인 폴리포니 기법을 이용한 르네상스 마드리갈 최후의 꽃을 피웠으며, 제5.6권에서 는 통주저음이 붙은 작품을 여러 곡 포함시키고, 제7권과 제8권에서는 통주저음반주에 의한 독창곡과 중 창곡을 모아 마드리갈을 새로운 바로크 양식의 것으로 변화시켰다. 그는 또 16세기 말에 새롭게 등장한 오페라에도 손을 대어, 최초의 작품인 《오르페우스》를 1607년에 초연하였으며, 각지의 궁정을 위해 많은 오페라나 오라토리오를 작곡하였다.
대표작품으로 《성모 마리아를 위한 저녁 기도》,《포페아의 대관식》,《마드리갈집》과 종교작곡집인 《윤리적.종교적인 숲》 등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