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의 기업윤리
- 최초 등록일
- 2005.03.23
- 최종 저작일
- 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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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수님게 칭찬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Introduce NCsoft
On-line game Lineage
1) 엔씨소프트의 기업윤리적 문제
2) 윤리적 문제에 대한 본원적인 고찰
3) 엔씨소프트의 긍정적인 측면과 기업가적 입장
4) 엔씨소프트의 부정적인 측면과 사회적 책임의 입장
5) 엔씨소프트의 기업윤리적 문제의 해결 방안
결론: 리니지에 따른 기업윤리적 문제 해결 방안
본문내용
결론
‘온라인게임 사전 등급분류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고 ‘게임 안에서 타 이용자에 대한 가학행위에 대
해 이익을 제공하는 게임은 18세 이용가 등급을 매긴다’는 내용을 포함한 게임물의 등급분류 안내안
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리니지> 등 인기 온라인 게임은 P.K 기능을 삭제하지 않는 한 청소년 이용
이 금지된다. 위원회는 등급분류의 세부 기준과 범위 등을 확정
엔씨소프트의 대응은 결국 자신들의 이익을 버리지 못한다는 것이다. 우선 사전 심의제 도입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물에 사전 심의제를 도입하면 700 서비스와 같이 업계 자율
규제를 실시하고 있는 음성서비스에 대해서도 사전 심의제를 도입해야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엔씨소프트는 사전 심의제 도입보다는 최근 발족한 온라인게임산업협의회를 통해 업계 스스로
자율 규제를 실시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아갈 방침이다. 나아가 법적인 대응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사전심의를 받아 18세 이하 이용금지 결정을 받더라도 반드시 이를 지킬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2년 동
안 법적으로 대응하며 충분히 사전심의 방향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차선책으로 <리니지> ‘틴(Teen)버전’을 만드는 것도 고려
참고 자료
NCsoft홈페이지/한국일보/각종잡지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