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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학] 게임에 대한 기본정보

*세*
최초 등록일
2005.03.19
최종 저작일
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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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의 정의
2. 게임시장의 현황
3. 하드웨어에 의한 분류
1)컴퓨터 게임
2) 비디오 게임
3) 아케이드
4. 게임장르에 대한 분류
1) RPG
2) 시물레이션
5. 기타 게임정보 사이트

본문내용

1.게임의 정의
놀이(sport), 유희, 오락, 재미있는 일을 의미하지만 최근에는 컴퓨터를 이용한 놀이로써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다.

2. 게임시장의 현황

현재 게임시장의 규모는 280억달러로 부분별로는 비디오게임 시장이 180억 달러를 넘어 전체시장의 66%를 차지했으며 모바일 게임시장과 PC게임시장이 각각 47억 달러, 45억 달러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앞에서 전 세계적으로 비디오 게임이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앞으로 게임 시장의 규모가 4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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