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술] 만화의 이해 아키라를 보고

*태*
최초 등록일
2004.12.13
최종 저작일
2004.11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오오토모 가츠히로는?
2. 사이버 펑크
3. 아키라

본문내용

사실 과학과 기계문명을 사실과 상상을 엮어 배경으로삼는 SF 작품들은 오래전부터 인기를 끌어왔다. 그러나 그 대다수는 두루뭉실한 국가를 배경으로 삼았으며 인간이 탑승하거나 조종하는 로봇, 때로는 그에 못지 않는 초인들이 그 주인공이었다. 또한 모든 만화의 설정은 권선징악이 일반화되어 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SF라는 만화의 장르는 복잡한 모습을 띠게 되었으며 그 메시지도 단순한 권선징악이 아닌 실제 인간 세상을 반영한 복잡 다단한 인간군상들의 메시지를 띠기 시작하였다. ‘아키라’ 역시 어두운 미래의 단면을 보여주는 SF만화의 명작이다.
실제로 <아키라>내에서 중점적으로 거론되는 주제는 미래의 과학기술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오히려 과학이 개입할 수 없는 영역에 속해 있다.즉,그것은 인류의 진화와 역사적 발전의 원동력에 관한 질문이다 이 작품의 '아키라'라는 제목은 원래 정부 비밀연구기관의 초능력 개발 실험체였던 한 소년의 이름으로,그의 막대한 초능력을 두려워한 정부에 의해 소년 아키라는 생체 분해되어 지하 냉동보관소에 오래 전에 유페된 상태였다. 그로 인해 아키라는 다시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초능력)을 가리키는 동시에,인류진화와 문명의 원천으로서 정의되고 있다. 바로 그와 같은 아카라의 성격은<2001:우주 오딧세이>에 나오는 모노리스(moonolith)의 이미지와 훌륭하게 겹쳐지며, 오토모는 <아키라>의 마지막 권들의 장면을 통해 더욱 그 점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원령공주기법적측면 7페이지
    장편애니메이션의 3~4편에 해당되는 작화 수로 이전까지 최고 작화 매수를 기록한 아키라를 ... 결코 이해하기가 쉬웠던 것은 아니다. ... 또한 5명의 미술감독이 진행한 모노노케 히메는 애니메이션 역사상 유례가 없는
  • 한글파일 [일본][예능][공예]일본의 예능, 일본의 공예, 일본의 미술, 일본의 디자인, 일본의 민화(우키요에), 일본의 영화, 일본의 애니메이션(만화), 일본의 도자기, 일본의 다도 16페이지
    모더니즘의 평면화된 회화가 일본에서 어렵지 않게 수용될 수 있는 측면으로 이해해볼 ... 다양한 실험을 시도한 작가로 이해된다. ... 근육맨’(1983), 하라 데쓰요의 ‘북두의 권’(1984), 토리야마 아키라
  • 파워포인트파일 [일본 대중문화의 이해]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영향,성공비결,미친 영향 에 관해서 65페이지
    사물을 선으로 단순화 하여 작가만의 세계 창조 문자보다 이해전달이 쉽고 빠름 ... 9000명 이상 1만 8000명 일본 내 미술계 학교 졸업생 추이, 일본 ... 비영 1994 슈퍼 차일드 드래곤 볼 한일 양국의 화가에 대한 전통적 인식
  • 파워포인트파일 발표자료(나루토1) 17페이지
    만화를 그리고 싶다!' 는 일념으로 대학 미술학부에 진학! ... 가작을 수상해 만화가로서 제일보를 내딛는다. 1997년:대학을 졸업한 해 ... 마이트 가이 : 에바라 마사시 오로치마루 : 쿠지라 가아라 : 이시다 아키라
  • 파워포인트파일 엘리시움과 스팀보이 27페이지
    애니메이션의 이해 (엘리시움 스팀보이) 소개 2003년 8월 개봉한 풀3D ... 대립 § ※ Steam Boy의 장점 최고의 Quality 를 자랑하는 미술배경 ... 주간지인 'Action'에 단편만화를 발표하면서 만화계에 데뷔 1974년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술] 만화의 이해  아키라를 보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