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이해 중심 게임 모형(사례)
- 최초 등록일
- 2004.12.11
- 최종 저작일
- 20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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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건강과 스포츠` 강의시간에 수행했던 과제입니다.
창의적으로 이해중심형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운 과제였습니다. 이러한 과제를 하시는 분께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본 게임 (헤딩하고 달려라~!) 설명
2. 변형 게임 1 (헤딩! 달려라 도루왕~!) 설명
3. 변형 게임 2 (둘이서 한마음으로 하는 야구)설명
4. 신체적 효과
5. 정신적 효과
본문내용
▲ 변형 게임 2 (둘이서 한마음으로 하는 야구) 설명
1) 용구 : 테니스공 1개
2) 경기방법
① 수비와 공격으로 팀을 나누고, 각 팀을 9인으로 구성한다.
② 그림과 같이 경기장을 마름모꼴로 만들어 홈, 1루, 2루,3루 베이스를 설정한다.
③ 수비는 홈, 1루, 2루, 3루, 홈과 1루 사이, 1루와 2루 사이, 2루와 3루 사이,3루와 홈 사이 그리고 마름모의 중앙에 위치한다.
④ 마름모의 중앙에 위치한 수비(A)와 홈에 위치한 수비(B)가 공을 주고받는다.
⑤ 공격수(C/C')는 두 명으로 쌍을 이루어 B의 좌, 우측에 위치하여 주고받는 공을 헤딩할 수 있다. 여기서 공격쌍은 각각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지만 출루나 아웃될시 공동으로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