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영전략]게임산업에 대한 분석

*성*
최초 등록일
2004.12.02
최종 저작일
2004.07
1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게임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향후 동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연구하는 분야입니다.

목차

1. 게임산업의 동향
1) 세계 게임시장의 동향 및 비즈니스 분류
2) 게임산업의 동향
3) 게임산업의 문제점
4) 게임의 비즈니스 분류
(1) PC게임 분야
(2) 비디오게임 분야
(3) 아케이드게임 분야
(4) 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분야
5) 국내 게임시장 규모
6) 대원 CI의 전략목표

2.게임시장의 고객세분화
1)전체 게임시장의 고객 세분화

3.대원CI의 전략대안
1)대원CI의 전략 대안
2)대원CI의 대안별 시장점유율과 경영성과 예측

4. 경영성과분석 및 행동적정성 검토

본문내용

인간의 여가 및 오락시장의 급속한 확대와 게임제작기술의 발전으로
세계 게임시장은 년 30% 이상의 고속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3차원
그래픽처리의 발전과 컴퓨터기술의 고급화 및 풍부한 아이디어, 끊임없는
놀이문화의 추구로 게임시장은 국제적인 지식산업, 정서서비스산업,
감성산업 및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며, 또한
게임산업은 게임제작기술과 영상관련산업(영화제작, 애니메이션, 방송제작,
캐릭터디자인, 교육산업 등)과의 접목으로 관련 산업발전의 상승효과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되는 기반기술산업이기도 하다. 특히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 및 시나리오, 그래픽디자인, 컴퓨터음악과 첨단 컴퓨터기술의
접목으로 게임상품을 제작하는 중요한 지식산업이라는 사실도 주목할
만 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영전략]게임산업에 대한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