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일본의 가부키
- 최초 등록일
- 2004.07.05
- 최종 저작일
- 20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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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부키에 대한 짧은 소개
1. 가부키의 역사
- 가부키의 시작은 여자배우 [오쿠니(阿國)]에서 출 발
- 미녀 가부키에서 미소년 가부키로
- 여자보다도 더 자연스러운 온나가타(女方)
- 탄압을 극복하며 세련된 가부키로
2.가부키의 특색
- 하나미치(花道)
- 회전무대
- 게자(下座)와 유카(床)
- 구마도리(常取)와 미에(見得)
- 관객은 배우를 키우고
- 양식화된 연기
- 온나가타(女方)
- 배우의 세습
3.가부키의 얼굴 변천
4. 가부키 작품의 분류 방식 및 종류
5. 각본
6. 연기
7. 가부키 배우
8.가부키를 즐기는 방법
본문내용
가부키라는 말은 원래 [가부쿠(傾く)] 즉 [평평하지 않고 한쪽으로 기울다]라는 동사에서 유래한다. 또한 가부쿠란 [눈에 뜨이게 특이한 모습을 한다] [우스꽝스럽게 한다] [멋대로 행동한다] [호색한다]는 등의 의미도 지니고 있다. 바꾸어 말하자면 모든 정상적인 궤도로부터 벗어난 행동을 가리킨다. 근세 초기 고료에[御靈會]라는 종교행사와 함께 후류오도리[風流踊]라고 부르는 예능이 유행했는데, 그것을 바탕으로 하여 이즈모노 오쿠니[出雲阿國]라는 여자가 교토[京都]에서 가무를 시작한 데서 비롯되었다.
歌부키는 일본의 연희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연희이다.
노오(能)나 교겡(狂言)이 귀족과 무사의 연희였던 반면, 가부키는 에도 시대에서 민의 연희로 탄생해 오늘날까지 사 백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연희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