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벨리니, 빈첸초
- 최초 등록일
- 2004.06.20
- 최종 저작일
- 20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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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회 음악가를 아버지로 두었으며 일찍부터 작곡가로서의 재능을 발휘했다. 작곡 공부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하여 나폴리 음악원에서 롯시니와 대립하고 있던 칭가렐리에게 배웠다. 교회음악과 고대 음악에의 그의 초기의 경향은 그의 청년기의 작품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중 몇몇 멜로디와 오보에와 현을 위한 협주곡은 오늘날까지 잊혀지지 않고 있다. 벨리니는 재학 중에 오페라 아델손과 살비니 Adelson e Salvini(1825)를 작곡했는데 이 작품의 완벽한 형식으로, 그는 마침내 이탈리아를 떠나버린 롯시니의 후계자로 지목되었다. 이어서 벨리니는 나폴리의 산 카를로 극장의 의뢰로 비안카와 페르난도 Bianca e Fernando(1826)를, 그리고 밀라노 스칼라 극장의 의뢰로 그 당시 가장 유명했던 이탈리아의 대본 작가 펠리체 로마니 Felice Romani의 시에 의한 해적 Il Priata(1827)을 작곡했다. 이어서 이국(異國)의 여인 La Straniera(1829 밀라노), 자이라 Zaira(1829 팔마), 카풀렛가와 몬테규 가 I Capuleti e i Montecchi(1830 베네치아)를 작곡했고, 1831년에는 밀라노에서 몽유병의 여자 La Sonnambula와 노르마 Norma의 두 편을 작곡했다. 이 두 작품의 성공은 여가수 주디타 파스타에 힘입은 바가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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