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학습] 동기유발이란?

*차*
최초 등록일
2003.12.27
최종 저작일
2003.12
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동기유발의 정의

Ⅱ. 동기유발의 기능

Ⅲ.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동기

Ⅳ. 수업 전의 동기유발 및 일반적 동기유발

본문내용

*수업 전의 동기유발 및 일반적 동기유발
① 학습의 목표를 명확히 제시하고, 목표를 분명히 이해하도록 돕는다. 또한 달성 가능한 목표를 제시한다.
② 학습의 목표를 개인적 욕구와 결부시킴으로써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한다.
③ 교사가 학습에 대해 갖고 있는 기대감의 수준이 적정해야 하며, 이것이 학생들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④ 교과목이나 학습과제에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교사의 태도 역시 학생들에게 전달되는 것임을 유념해야 한다.
⑤ 학습하기에 적절한 환경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차*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학습] 동기유발이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