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학으로 본 블랑쉬
- 최초 등록일
- 2003.12.15
- 최종 저작일
- 2003.12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들어가는 말
2. 명리학(命理學)적 관점
3. 성명학(姓名學)적 관점
4. 주역학(周易學)적 관점
5. 맺는 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Theme of 'A Streetcar Named Desire'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A Streetcar Named Desire, 1947)’ 는 미국의 대표적 극작가인 테네시 윌리엄스 [ Williams, Tennessee, 1911.3.26~1983.2.25 ] 미국 미시시피주(州) 콜럼버스 출생. A.밀러와 더불어 현대 미국의 대표적인 극작가이다. 남부에서 출생하여 불황시대의 세인트루이스에서 불안정한 청춘시절을 보냈다. 미주리대학과 워싱턴대학을 중퇴하고 아이오와주립대학에서 연극을 전공, 졸업하였다. 뉴올리언스에서 호텔 보이와 제화회사의 잡부 등을 하면서 희곡 ·시 ·단편소설을 썼다. 최초의 다막극(多幕劇) 《천사의 싸움 Battle of Angels》(1940)은 실패했으나, 할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면서 쓴 《유리 동물원 The Glass Menagerie》(1944)이 시카고에서 상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것은 자서전적인 요소가 짙지만 시정이 풍부한 희곡으로서 한 집안이 몰락하는 과정을 추억이라는 베일을 통하여 그린 것이다.
다음 작품인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A Streetcar Named Desire》(1947)로 퓰리처상을 받아 전후 미국연극계를 대표하는 한 사람이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