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프로그래밍] 윈도우 프로그래밍 요약정리
- 최초 등록일
- 2003.12.04
- 최종 저작일
- 2003.12
- 1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레포트한것입니다.
14장을 일일이 직접 타이핑한 것입니다.
목차부분에서 큰제목만 적고, 상제부분은 생략했습니다.
A+받았구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Chapter 6 대화상자
6. 1 CDialog 클래스
6. 2 대화상자 기반의 프로그램
6. 3 모달(Modal)상자와 모덜리스(Modeless)대화상자
Chapter 7 폼 뷰와 윈도우 공용 대화 상자
7. 1 폼 뷰(Form View)
7. 2 공용 대화상자
Chapter 8 컨트롤 및 리소스
8. 1 리스트 컨트롤(List Control)
8. 2 트리 컨트롤(Tree Control)
본문내용
6. 2 대화상자 기반의 프로그램
실제적인 대화상자 클래스를 살펴보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우선 생성자 함수가 호출되고, 그 다음이 OnCreate() 함수이다. OnCreate()함수는 CWnd객체가 제대로 생성된다면 0을 리턴하고, 만약 프로그램이 종료하면 OnDestroy() 함수가 호출되어 -1을 반환한다. 그 다음이 OnInitDialog() 함수이다. 이 함수는 대화상자가 화면에 보이기 바로 전에 실행되며, 여기에서 초기화 기능을 부여한다. 대화상자의 컨트롤의 초기값을 부여하는 작업들은 이곳에서 해주면 된다. OnPaint() 함수는 OnDraw() 함수와 같은 기능을 한다. 윈도우 시스템은 멀티태스킹 방식이기 때문에 여러 프로그램이 한꺼번에 시스템 내에 상주한다. 따라서 다른 프로그램이 대화상자를 지우고 지나간다던가, 대화상자의 크기가 변화할 때는 그에 맞게 대화상자를 다시 그려줘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실행 중에도 언제든지 호출될 수 있다. 그리고 OnDataExchange()함수는 컨트롤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고유 ID
Group box나 Static Text 컨트롤은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가 전부이다. 더 이상 기능을 추가할 것이 없기 때문에 고유의 ID를 부여하지 않은 것이다. 따라서 IDC_STATIC은 그대로 놔두었다. 하지만 Edit Box는 각각의 Edit Box마다 다른 데이터를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ID를 각각 구분 지어서 부여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