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오페라 마술피리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03.11.18
- 최종 저작일
- 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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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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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작품의 의의
1) 징슈필로서의 마술피리
2) 여러 가지 상징들
2. 등장인물
Ⅲ. 나가는 말
본문내용
2) 여러 가지 상징들
또한 <마술피리>를 단순히 희가극이라고 보기도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자라스트로의 Aria와 사원에서의 세 제사들의 앙상블은 종교적인 색채를 물씬 풍기고 있다.
신비적인 측면도 찾아볼 수 있었다. 타미노 왕자가 밤의 여왕으로부터 받은 ‘마술피리’라든지, 시녀들이 파파게노에게 건네준 ‘마법의 방울’은 오페라에서 신비감과 비현실성을 조성한다. 다른 상징적인 것들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 우선 숫자 ‘3’의 상징을 얘기할 수 있다. 이 오페라에서는 ‘3’이 자주 나오는데 처음 장면에 등장한 밤의 여왕의 시녀들은 3명이었고, 타미노 왕자가 사랑을 얻기 위해 세 개의 문이 있는 사원에 도착하고 거기에는 그 문을 지키는 세 명의 사제가 있었다. 또한 권선징악의 교훈을 극에서 내포하고 있다. 1막에서 파파게노가 자신이 뱀을 죽였다고 거짓말을 하자 세 시녀들이 그의 입을 자물쇠로 채워버리는 벌을 내렸다. 또한 파수꾼이었던 모노스타토스는 악한 일만 하다가 결국 자라스트로에게 쫓겨나게 되고, 마지막에는 밤의 여왕과 세 시녀들 역시 벌을 받게 된다. 반대로 시련을 극복한 타미노 왕자와 파미나 공주는 사랑을 이루게 되고, 약간의 삐걱거림은 있었지만 파파게노 역시 그의 짝 파파게나를 얻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