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사이버 학습의 방안 및 사례

*민*
최초 등록일
2003.11.17
최종 저작일
2003.1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에이받은 수업의 리포트...^^

목차

서론-사이버학습의정의.조사목적및 방법
본론-운영범위.사례(국내외)
결론-정리

본문내용

Ⅰ. 서 론

※ 사이버 학습이란 무엇인가? ※
수업은 일반적으로 교수-학습을 의미한다. 즉 교사(교수 활동), 학습자(학습활동), 교사와 학습자의 활동을 지원하는 행정(건물, 상담 등), 평가(목표의 도달도를 재는 것), 교육과정(What to teach?)이 그것이다. 이 5가지 상황이 결국 학습자의 학습 과정을 지원한다는 상위 체제의 목표를 향해서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면서 발전해 나간다. 그리고 여기에 정보통신 기술(ICT)의 활용수업이 학습의 방법(How to teach?)적인 문제로써 기능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강신천, 2000)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컴퓨터를 통한 가상 공간이 생겨나 정보통신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교수법인 사이버 학습이 생겨났다. 사이버를 이용해 학습자들은 시,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의 교수-학습환경을 자기주도적 학습자 중심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는 사실에 의의를 둔다.
※ 조사 목적 ※
국내·외 사이버 학습의 방안 및 사례를 통해 그 활용도를 살펴본다.
※ 조사 방법 ※
인터넷상의 논문, 사례 연구자료, 통계 자료, 홈페이지(교육) 등을 참고한다.

참고 자료

없음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이버 학습의 방안 및 사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