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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의 역사및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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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3.11.03
최종 저작일
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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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애니메이션의 역사 및 동향
▣애니메이션의 역사
▣기원 발단
▣애니메이션의 동향
▣Computer Animation

2. 게임의 역사와 동향
▣인류최초의 게임은 무엇일까?
▣그럼 최초의 컴퓨터 게임은?
▣게임으로 보는 컴퓨터의 역사
▣모바일 게임의 동향 분석

3. 멀티미디어 디자인 분야에 대하여 정리
▣영화 제작에 대하여...

본문내용

1. 애니메이션의 역사 및 동향

▣애니메이션의 역사
애니메이션의 역사는 기원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기원전 1만년에서 5천년경에 스페인 북부 지방의 알타미라(Altamira)동굴벽화에는 다리가 4개가 아닌 8개로 그려져있는 멧돼지 그림이 있는데 움직임을 표현해보려는 시도로 보이는 이그림을 애니메이션의 기원으로 본다.
그후 기원전 70년경 정도엔 손으로 그린 움직이는 이미지를 스크린 위에 투사했던 메커니즘의 증거가 남아있다.
16세기 유럽에서는 인간의 성행위 장면을 다룬 플립북(flip-book)이 존재했고 17세기 중반엔 유리 슬라이드를 사용해 움직임을 보여주도록 고안된 장치가 사용되었다. 19세기에 이르러 원판을 이용한 영사기들이 발명되는데 영국인 의사 존 에어튼 파리스(John A.Paris)에 의해 쏘마트로프(Thaumatrope,1826년)가 발명된 이후, 스트로보스코(Stroboscope,1833년), 조트로프(Zoetrope,1834년)등의 보다 진보된 원판의 회전으로 생기는 잔상효과를 이용한 움직임 재현 장치가 개발되기 시작했고 1876년 에밀 레이노(Emile Reynaud)가 조트로프를 개조하여 만든 프락시노코프(Praxinoscope)에 의해 최초로 대중에게 움직임는 그림을 영사할수 있게 되었다.

참고 자료

참고 사이트 : http://anisystem.mytripod.co.kr
http://my.netian.com/~anilab/

참고 사이트 : http://med.hallym.ac.kr/~space/stories/2001-2/6.html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2&docid=1661

http://www.cythenon.com/index.html

참고 사이트 : http://www.kofic.or.kr/data/production.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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