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 최초 등록일
- 2003.10.22
- 최종 저작일
- 2003.10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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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① 객체
② 객체 식별자
③ 데이터 영역과 함수
④ 추상화
⑤ 클래스(Class)
⑥ 메시지(Message)
⑦ 캡슐화
⑧ 다형성 과 오버로딩
⑨ 상속
본문내용
1950년대에서 2000년에 이르는 지난 수십년 동안에 이룩된 비약적인 전자공학의 발전은 하드웨어 모듈을 하나의 IC(집적회로 Integrated Circuit)로 만들어, 필요한 IC들을 모아 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컴퓨터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공급되어, 과거에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졌던 수많은 작업들이 오늘날에는 컴퓨터를 통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전은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그 발전속도가 미약하여, 컴퓨터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비용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과거의 소프트웨어는 규모면에서도 작았을 뿐만 아니라 기능도 비교적 단순했다. 그러나 오늘날 컴퓨터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소프트웨어는 편리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소프트웨어의 규모가 대형화되어 가고 있다.
참고 자료
프로그래밍 언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