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개론
- 최초 등록일
- 2003.07.30
- 최종 저작일
- 20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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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 개론에 필요한 기본적인 자료들 중심으로 해당 이미지와 함께 기재된 파워포인트 자료 입니다
목차
RGB 컬러모드와 CMY 컬러모드의 차이점의 비교
- RGB (Red, Green, Blue) 모델
- CMY (Cyan, Magenta, Yellow) 모델
이미지의 표본화와 양자화, 이미지 필터링
- 표본화 (Sampling)
- 양자화 (Quantization)
- 이미지 필터링 (Filtering)
벡터폰트와 래스터 폰트의 차이와 장단점
- 래스터 폰트(Raster Font, Bitmap Font)
- 벡터 폰트 (Vector Font)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의 생성과정
- 모델링(Modeling)
- 투영 (Projection)
- 랜더링 (Rendering)
본문내용
▶양자화 (Quantization)
연속적인 색상 데이터를 불연속적인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과정으로 표본화 과정에서 표본의 위치를 결정하였다면 이 위치에서의 색상 값은 각 위치마다 다르며 이러한 색상 값들은 일반적으로 연속적인 분포를 이루게 되는데 컴퓨터 는 이러한 연속적인 색상 값을 기록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양자화를 통하여 각 화소 의 밝기 또는 색을 컴퓨터에서 인지 할 수 있는 숫자로 표현 하는 과정.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의 수가 ...
▶은면의 제거와 쉐이딩
Z 버퍼 기법(가장 널리 사용) - 은면 제거 기법 중 하나.
한번에 하나의 픽셀씩 카메라의 시점으로부터 물체를 볼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물체가 보일 수 있으면 보일
수 있는 물체들의 깊이를 비교하여 깊이가 가장 얕은 물체
즉, 카메라에서 가장 가까운 물체만이 그려지게 되는데
이러한 가시성의 판단은 모든 픽셀에 대해서 수행된다.
보이지 않는 면의 제거하기 전과 후의 그림을 비교...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