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18.04.23
최종 저작일
2018.04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
2. 청소년기 여가의 기능
3. 사례 및 바람직한 여가문화의 과제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행복하지 않은 청소년들이 많다. 최근 한국 청소년의 학습 시간은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이며 과도한 입시 위주의 경쟁과 학업 스트레스, 여가나 수면시간의 부족으로 인해 행복감 저하는 심각한 수준으로 조사되었다. 청소년들의 주관적 행복지수는 연속해서 OECD 국가 중 최하위이다. 수치를 보면 한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물질적으로는 풍족하지만 마음은 행복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내기 위해 그들을 도와줄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러기 위해서는 현 청소년 여가 문화의 문제점과 그 대안 제시를 통해 행복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보고자한다.

Ⅱ 본론
1.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
청소년 여가란 말 그대로 청소년들이 학업,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운 상태에서 휴식, 기분전환, 자기 계발, 사회적 참여를 이루기 위해 활동하는 시간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청소년기는 아동기를 거쳐서 성인이 되는 과도기로서 발달과정에서 야기되는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로 인해 갈등, 정체감 혼란 등을 겪는다.

참고 자료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복지론”, 2000
이수완, “행복한 청소년을 위한 여가 문화”, 제주교육청, 2012
권일남외, “청소년활동론”, 공동체, 2013
*애*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