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WOW(World Of Warcraft)의 국내 마케팅 전략, STP전략, 4C분석, SWOT분석,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 분석, 경쟁자분석, 성공요인과 향후 과제
- 최초 등록일
- 2016.12.28
- 최종 저작일
- 20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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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블리자드 / WOW 소개
Ⅱ. 환경 분석
1.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2. 온라인 게임 및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4. SWOT 분석
Ⅲ. WOW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C 전략
Ⅳ. WOW의 국내 진출 성공 요인
Ⅴ. WOW의 향후 마케팅 과제
Ⅵ. 부록
본문내용
Ⅰ. 블리자드 / WOW 소개
Blizzard
•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개발사이자 유통사
• 1994년 블리자드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이후, 많은 대중에게 높은 평가와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컴퓨터 게임 개발사
• 대표작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 레인 오브 카오스, 디아블로2,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등
World Of Warcraft
• 워크래프트 게임을 원작으로 한, 수 천명의 플레이어가 온라인에 모여 모험을 하거나 서로 전투를 벌이는 게임
• 현 세계 MMORPG 온라인 게임시장 마켓 셰어의 62.2%를 차지
• 정액제 상품과 정량제 상품 제공
• 보안카드, 보안토큰, 모바일 인증 등의 보안 서비스와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 제공
• 전화, FAX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참고 자료
한국 게임 진흥원(http://www.kogia.or.kr/index.jsp)
2008 게임백서(편집부 | 한국게임산업진흥원 | 2008.08.07 )
와우 공식 홈페이지(http://www.worldofwarcraft.co.kr/ )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http://www.blizzard.co.kr/ )
와우 인벤(http://wow.inven.co.kr/ )
와우 플레이포럼(http://www.playforum.net/wow)
MMO-champion(http://www.mmo-champ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