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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에 대한 연구(게임산업의 역사, 게임산업의 특성, 게임 산업의 종류와 시장 규모, 게임산업의 정책,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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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6.09.15
최종 저작일
20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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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게임산업은 왜 주목 받는가?)
2. 게임산업 연구 방법
3. 게임산업 연구의 한계
4.게임산업의 정책
5. 게임산업의 발전방안
6. 게임산업의 마케팅
7. 게임산업의 성공사례
8. SWOT분석

본문내용

게임산업의 연구방법
게임산업 주무부처 연구 논문, 사이트
2003년~ 2008년 게임백서
게임종합정보 시스템 보고서

게임산업 연구의 한계
게임백서와 각종 출판물의 최신판 확보할 수 없었음
게임종합정보시스템 논문 등 업데이트 되지 못함
게임 산업 각종행사와 시기가 맞지 않음

<중 략>

3)게임 산업의 종류
아케이드 게임
컴퓨터 게임 장 및 게임 센터, 테마 파크에 설치하는 게임으로 동전(코인)을 넣어 플레이 하는 게임.

PC게임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하여 즐기는 게임, 사용자의 CD-ROM 또는 DVD-ROMs에 콘텐트가 담긴 시디 또는 디스크를 삽입하여 로딩

온라인 게임
먼저 온라인게임은 PC통신과 인터넷 및 LAN 등 통신망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으로 최근 네트워크와 초고속정보통신망의 발전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게임분야

참고 자료

2005~2008년 게임 백서
한국게임산업진흥원 ( www.kocca.kr )
게임산업종합정보시스템 ( www.gitiss.org )
넥슨, 피망, 한게임
지스타 ( www.gstar.or.kr )
Kgc ( www.kgconf.com )
Korea Game Content 2007(국문판,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지음 |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저 | 2007년 05월 )
2006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한국게임산업협회 지음 | 서울 : 한국게임산업협회 | 2006년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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