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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JAVA) 오목 프로젝트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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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6.09.01
최종 저작일
2016.08
파일확장자 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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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압축 파일 내용 ●

- 실행 화면.jpg : 실행 화면을 보여주는 이미지 파일
- 전체 프로젝트 소스 코드.zip : 전체 프로젝트 소스 코드가 담긴 압축 파일
- 프로젝트 구성.jpg :프로젝트 구성을 보여주는 이미지 파일
- 프로젝트 설명.txt : 프로젝트 전체적인 부분을 설명하는 텍스트 파일

● 프로젝트 설명 ●

전체적으로 뛰어난 정통 객체 지향으로 만든 자바 GUI 프로젝트입니다.
총 5개의 클래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각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Player.java : 한 명의 플레이어를 설정하기 위한 클래스
- Board.java : 하나의 게임에 사용되는 하나의 보드판을 나타내는 클래스
- Game.java : 한 판의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클래스
- Main.java :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틀과 게임 진행을 위한 메인 클래스
- Restart.java : 한 게임이 끝났을 때 게임을 재시작하기 위한 클래스

● 이미지 파일 ●

- black.png : 검은색 돌 이미지
- white.png : 하얀색 돌 이미지
- board.png : 바둑판 이미지

● 승리 판정 ●

이 프로젝트는 오목 기본 룰을 따르기 때문에 총 오목 이상이 완성되었을 때
무조건 게임에서 승리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승리 판정은
현재 돌을 놓은 위치에서 총 5만큼의 길이를 각각의 방향으로 모두 확인하여
총 20개의 경우의 수에서 오목이 만들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채택합니다.
이 방법은 전체 바둑판을 모두 뒤져보는 방법보다 훨씬 효율적이며 기본 룰에서
승리 판정을 따질 때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GUI 구성 ●

기본적으로 여타 자바 GUI 프로젝트와 같이 더블 버퍼링 기법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폴더에는
바둑돌 이미지, 바둑판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보드판은 돌을 한 번
둘 때마다 draw() 함수를 처리하게 되어 현재 상황의 바둑판을 그리게 됩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자바 컴파일러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실행 화면.jpg
전체 프로젝트 소스 코드.zip
프로젝트 구성.jpg
프로젝트 설명.txt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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