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연습문제2
- 최초 등록일
- 2016.07.12
- 최종 저작일
- 20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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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hapter2 - Problem 2. 프로그램 구조 관점에서 객체는 C언어의 struct 구조체와는 달리 속성들 뿐 아니라 관련된 오퍼레이션들도 포함하고 있다. 이런 객체가 struct 장치와 비교해 어떤 장점이 있는가?.
객체는 C언어의 struct 구조체와 달리 속성들뿐 아니라 관련된 오퍼레이션들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이해가 쉽다. 오류가 생길 경우, 해당 객체만 수정하면 되므로 재사용성도 편리하다. C언어에서는 다른 함수에서 변수를 사용하려면 변수의 주소 값을 전달하는 등의 방법을 써야 했는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선 동일한 객체 안에 있기만 하면, 이렇게 변수의 주소 값을 전달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또한 객체 안에 속성들은, ‘private’라는 가시성을 통해 객체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도록 감추어져 있다. 그 결과, 이런 속성들은 그 객체에 정의된 오퍼레이션만 접근할 수 있게 되고, 이 오퍼레이션에서 모든 속성이 유효한 값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하면 객체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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