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기업 조사
- 최초 등록일
- 2016.06.19
- 최종 저작일
- 20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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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NCSOFT의 역사와 현황
2.1 회사 소개 및 연혁
2.1.1 회사의 소개
2.1.2 판교와 NCSOFT의 협력체계
2.1.3 NCSOFT의 연혁
2.1.4 기업의 추구 가치
2.2 창립자- 김택진
Ⅲ. 시장분석
3.1 온라인게임시장
3.2 모바일게임시장
Ⅳ. 온라인 게임
4.1 리니지
4.2 아이온(AION)
4.3 블레이드 & 소울
Ⅴ. 모바일 게임
5.1 헌터스 어드벤처
5.2 블레이드&소울 모바일
5.3 프로젝트RK – 프로젝트L – 아이온 레기온즈
Ⅵ. NC 다이노스
Ⅶ. 직원복지
7.1 엔씨소프트 R&D센터
7.1.1 사내 어린이집 운영
7.1.2 종합 메디컬 플랜
7.1.3 NC푸드 코트
7.1.4 스파 & 피트니스
7.1.5 NC유니버시티
7.1.6 컨벤션홀
7.1.7 해피라운지
7.1.8 종합게임시연실
7.1.9 사내 동호회 지원
7.1.10 주택자금, 생활안정자금 지원
7.1.11 엔씨복지카드
7.2 사회공헌활동
7.2.1 엔씨소프트문화재단
8.1 SWOT분석
8.2 4P분석
Ⅸ. 글로벌 진출
9.1 해외시장에서의 성공
9.2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SWOT분석
9.3 중국시장에서의 위기와 극복
9.4 향후 계획
Ⅹ. 경쟁사 및 게임
10.1 경쟁 게임
10.1.1 League of Legend(리그오브 레전드)
10.1.2 서든어택
10.2 경쟁사
10.2.2 넷마블
Ⅺ. 평가제도
11.1 평가체계
11.2 평가결과 활용
Ⅻ.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NCSOFT는 2016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8억 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 6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 1%, 57% 상승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315억 원, 북미/유럽 608억 원, 일본 104억 원, 대만 88억 원, 로열티 294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789억 원, 리니지2 171억 원, 아이온 201억 원, 블레이드 & 소울 540억 원, 길드워2 306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해외매출 비중이 45%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 PC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북미/유럽 출시를 통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540억 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수치이다.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1분기의 해외 매출이 1,093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해외 매출의 비중이 작년 1분기 대비 9%p(퍼센트 포인트) 오른 45%로 확대됐다. 북미/유럽 매출은 블레이드 & 소울 출시와 길드워2 확장팩 판매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해서 136%의 성장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중국블레이드 & 소울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IP의 견고한 성장 속에 신작 게임의 출시와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는 신작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CSOFT는 1997년 3월 설립 이후, 3년 만에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개시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