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조용기 목사"의 사랑의 리더십-3 ; 영성의 리더십,

진실한기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5.12.27
최종 저작일
2015.12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9,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조용기 목사”의 리더십을 종교적 관점, 사회적 관점, 철학적 관점에서 살펴본 자료입니다. 이 시리즈는 모두 10여편으로 각 편마다 조금씩 주제를 달리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논문의 형식을 갖추고 있어 소논문은 물론 박사학위 논문으로도 참고가 충분 하도록 각주와 참고 문헌을 APA논문 작성법에 근거한 각주와 참고 문헌을 첨가하였습니다. 해피 캠퍼스에서 사용되는 제 아이디는 yongshik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연재되는 다른 내용의 기업의 사회적 공헌에 관련한 내용을 연속으로 보실 수 있고 꼭 필요한 자료만 취사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연재되는 글들의 가격은 글의 분량보다 작성된 내용의 가치를 중시하여 1000-5000원대로 하였으니 참고 하시고 후회는 없으실 것입니다. 후기 댓글(추천)도 꼭 달아 주시고요. 앞으로도 논문 형식으로 참고하실 내용은 이런 형태와 내용으로 진행 됩니다.

이글은 리더십의 개념과 "조용기 목사"의 사랑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필요한 부분만 발췌하여 참고 하셔도 됩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목차
2. 조용기 목사의 사랑의 리더십
3. Zellers와 Perrewe의 이론
4. 목회자가 필요한 사량과 영성과 리더십
5. “조용기 목사”의 경험적 신앙
6. 조용기 목사의 영성 리더십
7. Sanders, 사랑의 영성 리더십
8. 성도들에 대한 지극한 사랑, 순복음 교회의 오늘
9.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조용기 목사의 사랑의 리더십
사랑의 리더십은 개인과 집단, 사회에 미치는 감정석이며 서정성이 풍부하고 정서적 영향력이며 종교적 사회적 리더십이라 할 수 있다. “조용기 목사” 리더십은 작게는 한 개인에서부터 비롯되어 집단이나 공동체와 사회, 그리고 온 민족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정신적 반향으로서 영향력이 될 수 있다. 오늘날 현대인이 마하트마 간디, 헬렌켈러, 슈바이쳐 등 전기를 읽으면서 감명을 받고 사회적 문제나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인간 내면에 깔린 사랑이란 가장 고귀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사랑의 리더십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사람들에게 비전과 함께 삶의 목표, 삶의 의미를 제시하기 때문이다. 한국의 환경을 생각하고 영적 신앙의 감동이 절실할 때‘시대가 영웅을 낳는다’는 말이 있듯이 역사적으로 살펴볼 때 사랑의 리더십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간절히 바랄 때 탁월한 리더가 등장하곤 하였는데 "조용기 목사"는 이러한 환경에서 두각을 나타낸 목회자이며 사회의 리더로 성장한 대표적인 종교적 지도가의 사례이다.
“조용기 목사”는 1936년 한국에서 태어났다. "조용기 목사"는 22세의 젊은 나이에 목회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그의 생애를 통해 영적 지도자가 가지고 있는 사랑의 리더십을 목회자의 리더십 관점에서 재조명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종교 지도자이며 세계적인 목회자인 "조용기 목사"가 살아온 삶의 궤적과 아울러 그가 이루려고 하는 미래의 소망을 사랑의 리더십이라는 주제에서 탐색하는 것도 나름대로 의미가 있을 것이다. "조용기 목사"는 자신이 일으킨 순복음교회에서 교인들과 평범한 성도와 함께 생활하고 신앙을 전파했던 사랑의 전도자로서 삶과 직업, 생각과 관심사 등 개인적 정보를 토대로 현상을 기술하고 설명함으로써 “조용기 사랑의 리더십 이론을 사회 과학적인 방법으로 추적하는 것은 오늘날 제대로 된 종교 지도자가 매우 적은데 비교가 되며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강신권, 「21세기를 향한 리더십」(서울: 쿰란출판사, 1996), p. 30.
김명훈, 「리이더쉽론」(서울: 대왕사, 1975), p. 71.
김병원, 「목회학」(서울: 개혁주의 신행협회, 1993), p. 11
김상복, 「목회자의 리더십」(서울: 도서출판 엠마오, 1997), p. 77-78.
김순규, 「크리스챤 리더십」(서울: 세무교육정보센타부설 성음소리, 1987), p. 13.
명성훈, 「창조적 리더십」(서울: 말씀사, 2000), p. 18.
박형렬, 「탁월한 목회 리더십」(서울: 도서출판 치유, 1994), p. 31.
존 맥스웰(John Maxwell) 「당신 안에 잠재된 리더십을 키우라」강준민 역, (서울: 도서출판두란노, 1997), p. 16.
채구호, “현대 도시교회의 목회자상 연구”, 석사학위논문, 장신대 대학원, 2008,
Fairholm, G.W. (1991), Values Leadership: Toward a New Philosophy of Leadership, Praeger, New York, NY.p. 14.
John. W. Gardner,「'The Nature of Leadership: Introductory Consideration'」(Washington: Independent Sector, 1986), p. 6. 참조 재인용
Tart,C.(Ed.). 1975. Transpersonal Psychologies. NY ; Harper & Row.
Wulff. D.M. 1996. The Psychology of Religion ; An overview In. E. P. SHAFRANSKE. (ED.). Rligion & Clinical Psychology pp.43-70. Washington DC.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Zinnbauer, Pargament & Scott, 1999 the Prescriptive compulsion of a Spiritual capitalism, (Lofton, 2006, Journal of Popular culture, Vol. 39, No. 4)
진실한기도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구매자 평가의 95%가 평균 A플러스 혹은 A입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되고 혹시 궁금한 점이나 추가로 더 도움을 받고 싶으시면 구매 문의를 남겨 주세요. 끝까지 책임지고 열과 성의를 다하여 도와드리고 지원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필요하신 자료를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조용기 목사"의 사랑의 리더십-3 ; 영성의 리더십,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