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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3D영화시장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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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5.08.01
최종 저작일
20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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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왜 3D영화인가?
2. 조금, 조금 더 사실적으로!
3. 3D영화의 간단한 원리
4. 그렇다면 왜 3D영화인가?
5. 미스터고’를 중심으로 본 한국 3D영화시장의 현황
6. 아바타 이후 등장한 한국 3D영화들... 그리고 연이은 흥행 참패
7. 저예산으로 제작되어 손익분기점을 넘긴 ‘나탈리’
8. 흥행하는 3D와 실패한 3D… 이들의 차이는?
9. ‘미스터 고’의 경우
10. 그래서 어쩌라고? 손 놓고 3D외화만 보면 되는 거니?
11. 한국 3D영화시장의 전망
12. 한국 3D영화시장의 신선한 시도
13. 한국 3D영화시장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왜 3D영화인가?
산업으로서의 영화 : 기업은 상업적인 ‘수단’으로서 영화를 바라본다.

영화는 기술로 완성되는 매체
영화 제작의 목적이 예술적 성취에 있든, 상업적인 성공에 있든 영화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매체이다.

조금, 조금 더 사실적으로!
사진을 움직이게 하자! – 1895년 영화의 탄생
소리도 있었으면… - 1927년 유성영화의 탄생

꾸준히 변화하는 기술들
Sound 기술의 변화 – Stereo, 5.1ch
영상기술의 변화 – 컴퓨터 그래픽, 3D

3D영화의 간단한 원리
3D 영화, 인간의 ‘두 눈’에 해답이 있다!
오른쪽 눈과 왼쪽 눈이 받아들여 망막에 맺히는 이미지엔 약간 차이가 존재. 그 작은 차이를 인간의 뇌가 해석해서 입체감을 느끼게 하는 것!
But…
일반적인 카메라의 렌즈, 즉 카메라의 '눈'은 하나이다. 이러한 카메라의 눈을 통해 바라본 이미지는 입체감을 줄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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