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플롭 실험 예비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5.04.24
- 최종 저작일
- 20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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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실험 이론
2.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1. 실험 이론
플립플롭이란?
플립플롭이란 1비트를 기억하는 논리소자이다. 특정 상태를 유지해준다. 두 개의 안정상태(0,1)중 하나는 보존해준다. 컴퓨터의 주기억장치나 CPU 캐시, 레지스터를 구성하는 기본 회로중 하나이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우리가 흔히 쓰는 메모리를 구성하는 기본 회로이다.
(1) RS 플립플롭
R은 리셋(RESET), S는 셋(SET)를 의미한다. 즉 R은 0(OFF)상태, S은 1(ON) 상태라고 하면 현재상태가 ON(1) 이였다면 S에 1 신호를 준다면 다음상태도 1로 그대로 유지되고, S를 0으로 하고 R을 1로 했을 때 다음상태는 0이 되는 구조이다. RS플립플롭은 NAND 게이트 4개로 만들 수 있다.
(2) D 플립플롭
불확실한 입력 없이 확실하게 결과값을 도출해내기 위한 방법으로 한가지 입력만을 공급한다.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for_flower?Redirect=Log&logNo=80109540276 (동영상강의 참고)
http://99problems.tistory.com/29
http://blog.naver.com/asd7979?Redirect=Log&logNo=30111605704
학교 교재( 내용파악을 위해 참고)
http://blog.daum.net/autonics/11313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