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콘텐츠 시장 10대 트렌드
- 최초 등록일
- 2015.03.05
- 최종 저작일
- 2015.03
- 1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목차
1 기획/제작 분야
1) 스마트 핑거 콘텐츠
2) 스핀오프 제작
3) 뉴 노멀의 시대
4) 마인드 마이닝
5) 디바이스와 콘텐츠
2 유통/소비 분야
1) 중국, 기회의 나라?
2) 한류와 역직구
3) ‘플로우’ 소비의 진화
4) 콘텐츠 큐레이션
5) 옴니채널 전성시대
본문내용
스마트 핑거 콘텐츠, 손가락이 문화를 지배하다
짧고 간결한 콘텐츠: 손가락 하나 까닥 → 즉각적인 즐거움
스마트폰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 사용이 활성화되면서 단문 위주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 짙어짐
스낵컬쳐(Snack Culture) 시대의 도래
스낵컬쳐: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문화 트렌드
사례: 모바일 게임, 웹드라마, 웹툰
특징: 장르 불문, 디바이스와 결합
<중 략>
지킬 & 하이드, 기회의 나라 중국의 역습
기회요인: 고성장, 적극적 투자 확보, 저작권 보호 강화
-중국의 꺾이지 않는 고성장 기조 (연 7% 유지)
-한국 콘텐츠 시장의 고질적 문제인 자금부족 해결 가능 (공동 제작)
Ex) 팬엔터 + 중국절강화책미디어 = ‘킬미, 힐미’
위협요인: 외국인 규제, 중국자본의 시장 잠식 우려, 노하우 유출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한 외국인 규제 강화 및 제한
(덜했던 온라인마저 새로운 규제 등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