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 크레이그
- 최초 등록일
- 2015.02.05
- 최종 저작일
- 2013.11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Ⅰ. 배우에 대해서
Ⅱ. 연출가에 대해서
Ⅲ. 무대형상과 동작에 대하여
Ⅳ. 초인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배우에 대해서
- 내 생각엔 모든 예술이 신중한 계산과 관계한다는 사실은 재삼 언급할 필요도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사실을 무시하는 사람은 완전한 연기자가 될 수 없죠. 자연만으로 예술작품이 창조되지 않습니다.
- 모든 말이란 작가의 머리에서 나오는 것이며, 이런 정신적인 과정, 상상력의 질 그리고 이성의 힘과 냉정함이야말로 그가 가진 천성의 부유함을 완전히 그리고 확실하게 표현하는 가능성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방법은 없을 겁니다.
- 이성이 자신과 감정을 세련되게 훈련시켜서, 연기가 침착하지 못한 행동 속에서 과열된 지점까지 끓어오르게 하지 않고, 완전히 적당한 온도의 상태를 이루도록 해야합니다. 그 온도의 유지를 이성이 담당할 수 있다는 거죠. 이상적인 배우란 자신의 이성이 그가 가진 모든 천성의 온전한 상징들을 발견해내고 우리에게 제시해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지요.
참고 자료
“연극예술론”, 고든 크레이그, 남상식 옮김, 현대미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