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 기업분석 케이스분석 경영분석 전략경영론, 블리자드 합병
- 최초 등록일
- 2015.01.02
- 최종 저작일
- 20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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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기업 소개
2) 사례분석
2. 본론
1) 5 forces 전략 분석
2) merger 분석
3. 결론
1) 앞으로의 전략 제시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 기업 소개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미국의 비디오 게임 개발사이다. 1991년 2월 8일 최초 설립 시에는 실리콘 & 시냅스(Silicon & Synapse)라는 이름으로, 마이클 모하임, 앨런 애드햄, 프랭크 피어스 3인의 UCLA 출신자들이 모여 회사를 세웠다. 캘리포니아 어바인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설립 당시에는 타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위해 게임 포트 개발을 하는 일에 주력했으나, 1993년부터 직접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 무렵 개발한 게임으로는 락앤롤 레이싱(Rock n’ Roll Racing)과 길 잃은 바이킹(The Lost Viking) 등이 있다. 1994년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로 사명을 변경한 후 데이비슨 & 어소시에이츠(Davidson & Associates)의 자회사가 되었고 후에 비벤디(Vivendi)로 옮겨가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최초의 히트작인 워크래프트 : 오크와 인간을 발표했다. 이후로도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와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히트작을 발표하였다. 가장 최근 출시된 작품은 디아블로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4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2의 첫 확장팩인 군단의 심장이다. 2008년 7월 9일, 비벤디 게임즈와 액티비젼의 합병으로 액티비젼 블리자드가 되었다. 1998년부터는 배틀넷의 강력한 지원과 꾸준한 버전업으로 크게 성공했다. 대한민국에서는 스타크래프트로 유례없이 오랫동안 사랑을 받는 회사이기도 하다. 1994년 11월 워크래프트:오크와 인간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스튜디오중 하나로 급부상 하였다. 재미 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제작한 게임들 중 다수가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특히 그중에서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로 전 세계 MMORPG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 자료
http://kr.blizzard.com/ko-kr/company/press/pressreleases.html?id=9847941
https://mirror.enha.kr/wiki/%EC%95%A1%ED%8B%B0%EB%B9%84%EC%A0%84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54650
http://foto.sportschosun.com/news/ntype2_o.htm?ut=1&name=/news/entertainment/200807/20080712/87l75107.htm
http://www.dfcint.com/dossier/?qav1b=activision-blizzards-thomas-tippl
http://www.dfcint.com/dossier/?companies=activision-blizzard-the-nu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