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과 오페라
- 최초 등록일
- 2014.12.02
- 최종 저작일
- 20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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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뮤지컬과 오페라의 차이점과 공통점
2. 뮤지컬이란?
3. ‘캣츠’-memory
4. ‘맘마미아’
5. 오페라?
6. ‘투란도트’
7. 사랑의묘약
본문내용
무대 위의 배우가 관객을 끊임없이 의식하며 공연한다. 배우가 극중의 상대보다는 관객을 향해 노래 부른다 대중극(Popular Theatre) 향락적이고 오락적인 것을 추구하는 데서 출발하였다.상업성과 연관을 맺고 있기도 하고 사회 윤리와도 깊은 관련을 갖고 있다.형식상 특수한 '약속(convention)이 필요한 극' 이다. 여기서 약속이란 극작가, 연기자, 관객이 묵시적으로 인정하여 주는 것인데, 뮤지컬에서 이 약속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한다. 예를 들면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에서 갱들의 싸움이 벌어지는 절박한 순간에도 배우들이 노래를 하는 장면은 일반적인 상식에 익숙해져 있는 관객에게는 생소할 것이다.이외에도 《미스 사이공》, 《레 미제라블》 등 수많은 작품 속에서 전쟁 장면이나, 주인공끼리의 격한 감정이 충돌하는 상황에서 노래를 부른다. 그것은 뮤지컬만의 특성이며 이런 극중의 노래들을 뮤지컬 넘버라고 부른다. 이들 뮤지컬 넘버들을 세심하게 들으면 극의 흐름, 극중 배우의 감정 등이 잘 스며들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노래들이 낯설지 않고 드라마와 자연스럽게 어울려 관객들을 감동 속으로 몰아넣게 되는 것이다.
<중 략>
고대중국을 배경으로 얼음처럼 냉혹하고 아름다운 공주 투란도트가 자신에게 구혼하러 온 왕자들이 세 개의 수수께끼를 내어 풀지 못하면 목을 베어 죽여버린다는 포고문을 내건다. 이에 희생당한 왕자가 많아진다.
타타르왕국에서 축출되어 유랑생활을 하던 달탄의 늙은 왕 티무르의 아들인 왕자 칼라프가 투란도트공주에게 반하여 자신을 사랑하는 시녀 류와 아버지의 만류를 뿌리치고 구혼하러 와서 자신의 신분을 감춘 채 투란도트의 수수수께끼를 푼다.(희망 (La Sprenza), 피 (Il Sangue), 투란도트 (Turandot))
그러나, 투란도트 공주는 결혼에 응하지 않는다. 그러자 칼라프는 자기의 이름을 알아맞추면 생명을 내 놓겠다고 제의한다.
투란도트는 군대를 풀어서 이름을 알려고 하는데 그때 류우가 잡혀온다. 류는 심한 고문에도 입을 열지않고 사랑을 위해 단검으로 목숨을 끊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