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정*
최초 등록일
2014.11.25
최종 저작일
2014.10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 EKP
(2) SOA
(3) EAI
(4) BI
(5) LDAP

본문내용

1. 유비쿼터스 컴퓨팅에서는 인간에 근접한 형태의 지능화된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입력도구는 센서기술을 통해 음성인식, 문자인식, 동작인식 등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처리된 정보의 출력을 위해 현재의 디스플레이(시각) 중심에서 탈피된 유연한 형태의 인터페이스 제공이 필요합니다.
한 예로 네비게이션 등에서는 말로 결과를 설명해 주는 것이 안전에 도움을 줍니다.
인터페이스의 핵심이 되는 디스플레이는 도처에 존재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프린터, 냉장고, 자동차 등의 기기뿐만 아니라 거울, 벽면 등 사람이 마주치는 다양한 곳에 설치될 것입니다. 차량의 경우 운전 중 시선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자동차 전면 유리판에 디스플레이가 내장될 것입니다. 디스플레이간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보를 연결해 표시해 주게 됩니다.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가지

1. 동작인식 기술
동작인식 기술이란 인체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기계와 상호작용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2차원 공간에 있던 터치 기반 기술을 3차원 공간으로 확대한 것으로, 물리적인 공간만 있으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