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기업분석
- 최초 등록일
- 2014.08.03
- 최종 저작일
- 20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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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요약
2. 사업 현황
본문내용
1. 회사 요약
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다. 또한 2000년 6월 14일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등록하였으며, 이후 2003년 5월 22일 주식을 코스닥시장에서
한국거래소(구,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하여 상장하였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으로 분류되며, 주된 사업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사업이다.
본사(서울 삼성동 소재)를 거점으로 북미, 유럽 등 총 15개의 계열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발한 우수한 게임컨텐츠를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총 13개의 종속회사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
서비스업 및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을 하고 있다.
2. 사업 현황
- 게임산업은 인터넷 보급률의 성장과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다. 특히, 사회 문화의 인프라가인터넷을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개인주의 지향의 생활문화가 급속히 보급되고 있고 기능성 게임 특히, 교육용 게임의 개발과 보급현상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휴식과 놀이 그리고 교육을 게임을 통해 즐기려는 방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
- 게임산업은 우리나라에 적합한 지식정보화시대의 첨단 산업이다. 게임은 문화사업으로 프로그램 개발자가 창조한 세계관과 이에 기반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일종의 문화적 사고를 전달 받게 된다. 따라서, 창조적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풍부한 문화적 인프라 구축과 성숙은 게임산업의 발전의 원동력이며, 게임은 그 사회의 모습을 단적으로 반영하기도 한다. 일본, 미국, 유럽등 문화 강국이 게임산업에서도 그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게임산업이 문화 산업적 특징을 강하게 지니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