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체험전략
- 최초 등록일
- 2014.07.24
- 최종 저작일
- 20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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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가치의 이동
2. 기술의 발달
3. 디지털 체험 전략 사례-1 - 나이키: 나이키 플러스
4. 디지털 체험 전략 사례-2 - 레고: 마인드 스톰
5. 디지털 체험 전략 사례-3 - 프라다: 인터랙티브 드레스룸
6. 시사점
본문내용
디지털 체험 경제의 도래 가치의 이동 기술의 발달
- 제품의 품질과 성능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이나 성취감 ,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떠오름 . - 차별화의 관건이 품질에서 체험으로 이동 ! 가치의 이동
-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고정된 스크린의 제약을 벗어나 현실의 3 차원 공간 어디서나 오감으로 상호작용하는 ‘ 전방위 디지털 체험 ’ 이 부상 - 모 바일 기기 보급으로 어디서나 온라인에 접속해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고 , 오감기술이 발전하며 실제처럼 느껴지는 가상현실 체험도 가능하다 . 기술의 발달
<중 략>
- 나이키 플러스 : 러닝 , 농구 , 트레이닝 그리고 일상의 움직임까지 운동으로 즐기는 전 세계 사람들의 운동능력을 기록으로 측정하고 , 운동을 통해 만들어낸 에너지를 나이키 퓨얼 (Nike Fuel) 로 수치화 해 나이키 플러스 웹사이트 (www.nikeplus.com) 및 자신의 SNS 를 통해 비교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디지털 시스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