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 객체지향분석및설계
- 최초 등록일
- 2003.06.15
- 최종 저작일
- 20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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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정성있게했음 ㅋㅋ
교수가 최고 점수를 주었습니다...
목차
컴퓨터의 등장
객체지향의 역사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
객체 지향 개발 단계
객체 지향 개발 방법론
객체지향적 접근의 장점과 단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의 소개
본문내용
객체 지향 개발 단계(객체 지향 구현)
객체기반언어-객체의 개념만 지원하고, 하나의 유형으로 객체를 관리하지는 못한다.
클래스의 기반-객체의 관리를 지원하지만 클래스 관리를 지원하지 못한다.(상속성이 없다.)
객체지향 언어- 객체 관리와 클래스를모두 관리하는 언어로 객체의 가능성, 클래스에 의한 객체관리, 상속에 의한 클래스 관리를 모두 지원한다.
순수 객체 지향언어-처음부터 객체지향 개념을 염두해서 고안된 언어
혼성 객체 지향언어-재래식 언어에 객체지향 구문을 추가한 형테의 언어를 의미한다.
객체 지향 개발 방법론
1960년도 후반- S/W의 위기→diagram기법 도입 발전
1970년대 초반- 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 도입
1970년대 중반- 구조적 설계 방법
1970년대 후반- 구조적 분석 방법들이 개발
객체 지향 밥법론의 등장-기업의 전반적인 영역의 정보 체계를 데이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문제를 모델링하여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를 하여 이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일련의 기술을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