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방송영상론]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의 현황과 분석

*주*
최초 등록일
2003.06.13
최종 저작일
2003.06
20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정보와 오락을 동시에 전해주는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에 대한 현황을 조사하고 이를 분석한 것입니다. 어디서 베낀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 연구하고 생각해낸 것이기 때문에 교수님이 좋아하셨습니다. ^^

목차

1. 교육성과 오락성간의 갈등
2. 인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3. 왜 인포테인먼트를 말하는가? - 우리나라 오락 프로그램의 현주소
4. 방송위원회에서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5. 시청률의 시대는 가라 - mbc의 qi지수
6. 느낌표의 아시아 아시아 분석하기
7. 앞으로 나아갈 바는...

본문내용

1. 교육성과 오락성간의 갈등
TV의 교육성 대두
급속히 발전하는 사회에서의 평생교육의 수단으로서 역할의 중요해짐 → 교육을 목적으로 할 경우 현실적으로 시청자확보의 어려움

2. 현재 TV의 방송규정
10% 이상 보도 프로그램
30% 이상 교양 프로그램
50% 이상 오락 프로그램
매월
전체 방송 시간

방송 편성에 있어 앞서 지적한 오락성의 우월한 시장 경쟁력에 법적인 제약을 둠으로서 교육성을 보호 해 보려는 최소의 시장 개입으로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요즈음 tv 볼만 합니까, 강준만, 한울
현대방송학, 김우룡, 나남
방송위원회 홈페이지
매거진 109호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방송영상론]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의 현황과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