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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결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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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4.05.21
최종 저작일
20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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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성결의 정의

2. 본론 : Ⅰ.『헌장』제5절의 해설
Ⅱ. 성결론의 역사적 변천

3. 결론 : 성결론의 실천

본문내용

1. 성경 용어
1) 구약
구약성경에 ‘성결, 정결’ 또는 ‘거룩’을 나타내는 말 중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된 용어는 코데쉬이며 동사 카다쉬에서 유래하였다. 동사 ‘카다쉬’는 분리한다는 의미를 지닌 것으로서, 이 말은 성결의 근본적인 핵심이 속된 것으로부터의 분리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명사 ‘코데쉬’는 거룩한 장소나 물건을 뜻하며, 추상적으로는 ‘성결, 거룩함’으로 번역된다.
구약에서 ‘성결’ 또는 ‘거룩’은 근본적으로 하나님께 관련된다. “너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 성산에서 예배할지어다 여호와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심이로다”(시99:9). 하나님 한 분만이 거룩의 근원이며 그 외의 거룩은 모두 거룩하신 하나님과의 관련성 속에서 파생되는 상대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성결은 하나님의 근본적인 속성이다.

<중 략>

성결교회의 전통은 육감적 체험이라든가 방언이나 예언 등의 ‘성령의 나타남’으로는 성령세례 받은 증거를 확인하지 못한다는 입장에 분명히 서있다. 이러한 거부의 경향성은 19세기 웨슬리안 성결운동에서 방언을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던 전통에 기인하며, 더 나아가서는 1930년대 백남주, 유명화 등의 신비주의 운동과 방언을 강조하는 오순절주의자들에 대한 경계, 그리고 1960년대 이우에는 순복음교회 성령운동의 일부 극단적인 면에 대한 반대와 신학적 비판으로 인해 고조되었다. 성결교회는 성령세례를 경험했다는 것을 죄에 대한 자백과 온전한 헌신은 이 경험을 얻기 위해 필수적으로 전제되어야 할 신자 편에서의 할이라 하고 경험을 얻는 순간을 인식하기 위해 요구되는 조건은 믿음이라고 가르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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