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 최초 등록일
- 2003.06.05
- 최종 저작일
- 2003.06
- 1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Ⅰ 테니스의 역사
Ⅱ 세계 테니스 대회
Ⅲ 경기장 및 테니스의용구
1) 코우트의 종류
2) 볼의 규격
3) 테니스의 용구
Ⅳ 테니스의 기본 기술
1) 그립
2) 스트로크
3) 서브
4) 발리
5) 백핸드 슬라이스
6) 로브와 스매쉬
Ⅴ 경기방법
1) 경기의 종류
2) Set수
3) 득점
4) Tie Break system
5) 간단한 경기규칙
6) 코트매너
본문내용
5) 간단한 경기 규칙
① Point가 되는 경우
a : Server가 Service시 위치를 옮겼을 때.
b : Server의 발이 Service지역 외에 나갔을 때.
c : 경기 중 어떤 때라도 상대편 코트에 들어 갔을 때.
d : 경기 중 몸이 네트에 닿았을 때.
e : 공이 In Play시에 경기자의 라켓이 네트에 닿았을 때.
f : 구획선 밖에서 발리한 공이 상대편 코트에 닿았을 때.
g : 경기 중 공이 몸에 닿았을 때.
h : 라켓이 공에 한 번 이상 닿았을 때.
i : 라켓을 던져서 공에 닿았을 때.
② Fault가 되지 않는 경우
a : 경기자가 2개 또는 그 이상으로 Service하였을 때.
b : 공이 Post나 네트에 닿고 넘어갔을 때.
c : 공이 정확하게 코트에 떨어지고 그 공이 네트 위로 되돌아 갈 때 그 공을 네트 넘어서 때 린 경우
d : 경기 중 공이 깨어졌을 때.
e : 서브한 공이 네트에 맞고 상대편 몸에 닿았을 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