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신약성경 주요15 주제 QT 쉬운 영어 암송 훈련

*수*
최초 등록일
2014.04.03
최종 저작일
2014.02
241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이 전문적인 원고는 영어를 전문으로 한 학자나 교수가 쓴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렇다고 대학교 영문학과를 나온 전문가도 아닙니다. 사실 대학4년의 과정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라기 보다는 사회적응능력을 키우는 역할 정도의 기능만을 하지만…

그러나 저는 영어라는 언어를 체득(體得: Experience English)한 사람이고 터특(攄得: Know the Principle of English)한 사람입니다. 저의 자전적인 영어 실패에 대한 이야기가 여러분에게는 잘 할 수 있다는 보증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일제시대의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선생님 밑에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중학교 때 영어를 잘못해서 소위 일류 고등학교나 대학에 들어가지 못하였고(그 당시는 국영수 세 과목 시험) 직장생활에서도 국제부서에 있기는 있었지만, 외국인이 전화오면 갑자기 화장실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한마디 한다는 영어는 외마디 소리와 같은 매우 간단하고 무례하게 “He is not here, call me later!” 정도의 영어였습니다.


그래도 영어를 잘한다는 사람들이 모인 부서입니다. 그렇습니다. 영어 활자만 잘 보입니다. 그러나 활자를 귀로 들을 때는 들리지 않고 입을 열 수 없었습니다. 나는 정확히 이야기 한다고 하는데 상대방이 잘 알아듣지 못합니다. 속으로 ‘야 이 영국사람, 나보다 영어 못하네(?)”. 나만 그런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그랬습니다. 내가 문제가 있는 것도 있지만 보다 근본적인 문제가 있었던 것입니다. 저와 동연배이거나 선배가 대부분인 직장에서도 마찬가지 인 것을 보니 그것을 실감했습니다.

누군가 추천해주는 방법으로 AFKN,영화, 드라마, 시사주간지, 영영사전, 비슷한 용어사전, 학원 등등 별의별 방법이 나에게는 별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운 좋게 영국런던에 직장에서 6개월 연수를 보내주어서, 거기서 영어공부를 하는데 이 영국선생님 광고라는 영어를 “Advertisement”라고 하는데 못 알아 들어요. 이런 무식한… 몇 번을 이야기 해도 못 알아 듣는 것입니다. 그러더니 그 것은 ‘영어(English)’ 가 아니고 미국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Accent 차이였습니다. 그럼 내가 말한 Advertisement 라는 영어는 English가 아니고 Ameriglish?


그리고 같은 Class에 한국인 2명(저와 동료), 일본인 1명, 스페인인 2명, 콜롬비아인 2명, 프랑스인 1명, 독일인 1명, 이탈라아인 1명이 한 클라스었습니다. 그 중에 떠벌이 1명과 벙어리 2명이 있었는데, 벙어리 두 한국에서 온 저와, 일본인 학생 2명이고, 저의 동료는 시간 마다 몇 마디씩 했습니다.



대화시간에 저는 생각할 말을 머리에서 ‘주어+ 동사 + 목적어+수식어’등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떠벌이는 막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영국선생이 웃고…다른 학생들도 웃고…나도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이 떠벌이 영어가 전혀 문법에 맞지도 않고 발음도 엉터리인데, 그 떠벌이가 대화의 장을 주도했습니다.



어느 날, 기숙사에 돌아와서 고심 고심하여, 작문하고 연습한 영어로, 그 떠벌이에게 “너, 영어 너무 너무 잘한다. 어떻게 그렇게 잘하니?” 했더니, 이 떠벌이 얼굴색이 달라지면서 “Are you kidding?” 하면서 달려드는데, 옆에 키 큰 동료가 없었으면 저는 거의 맞아 죽었을 겁니다. 그래서 ‘미안하다, 놀리는 것 아니고 네가 부럽다” 라고 말을 할려고 하는데 미안하다는 말 다음이 생각이 안 나는 겁니다. 그래서 붉으락 프르락 하는 얼굴로 달려드는 떠벌이에게 “I am sorry, I am sorry” 만 말하고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이제 학원에서 어학훈련도 어느 정도 되었겠다. 외국회사에서 OJT훈련으로 들어 갔습니다. 부서장의 영어는 정통 영국인 Tone으로 업무안내하고 연수기간 중 무슨 일들이 있을 것이라는 영어는 잘 들렸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영어가 생소한 언어가 아니고, 제가 업무상 많이 사용하는 언어(Jargon)를 사용하여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연수기간 중, 부서를 돌아가면서 일주일 간격으로 연수를 받는데 Forex Dealing 부서의 연수 후에, 담당 책임자인 남자분과 팀원인 여자분과 같이 저녁을 하였습니다. 업무상 이야기에 대하여 여직원의 이야기는 제가 거의 알아들을 수 있었는데, 책임자의 이야기는 똑 같은 영국사람의 말인데도 알아듣지 못한 것이 많았습니다. 내가 난감한 표정을 짓고 있으면, 책임자의 이야기를 여직원이 되풀이해서 물을 때는 전부 알아 들을 수 가 있었습니다.

’내 귀가 고장 났나?’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여직원 왈 “책임자의 영어에는 런던 사투리가 많아서 처음에는 어려울 것” 이라는 말을 듣고서 ‘아하 ! 영어도 사투리가 있지. 표준말을 쓴다고 해도 사투리 Tone이 나오듯이’

오카이(OK), 놑(Not) 등등….



연수가 거의 끝나갈 무렵 연수기간 한 달 정도 남겨 놓고, 기숙사에서 전철을 타면 시내 중심가 까진 많은 정거장을 지나야 합니다. 손잡이를 잡고 눈을 감고 그날의 일을 생각하고 있는데 전철 승무원이 다음 정거장은 어디입니다. “Next Stop is …..” 하는 영어가 내 귀에 들렸습니다. 그래서 눈을 떠서 확인해보니 맞았습니다. 또 눈을 감고 있으면 “Next Stop is ……” 다시 귀에 들린 말을 눈으로 확인. 시내 정거장에 내릴 때까지 확인이 되었습니다. ‘아, 영국승무원 안내가 들리기 시작했구나…”


오후에 기숙사로 오는 길에는 계속 눈감고 있어도 어디, 어디 어디를 귀에 들린 말이, 정거장 이름으로 보지 않고도 알게 되고, 제가 내리는 정거장까지 계속 들리고 보이고 했습니다.


결론은 “아는 것만큼 들린다 !들린 것 만큼 보인다 ! 즉 아는 것=들리는 것= 보이는 것이라는 공식이 체득이 되었습니다. 간접지식이 아니고, 실체 제가 몸으로 얻어진 것(체득:體得), 몸이 반응하는 것, 운동이 된 것입니다. 알게되니까 눈과 귀가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아직 입술이 반응하지 못할지라도 신체의 기관은 부분적으로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영어를 귀가 체험하고 눈이 체험되고 입술이 체험되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체득(體得:Experience English)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인 터득(攄得: Know the Principle of English)이 안된 것입니다.

목차

1. 성도의 사명
2. 진정한 복
3. 기도의 범전
4. 재물과 근심
5. 참사랑
6. 참 겸손
7. 격려
8. 영적전쟁
9. 소망의 사람들
10. 믿음의 보상
11. 행하는 믿음
12. 하나님의 사랑
13. 하나님은 사랑
14. 예수부활 우리의 부활
15. 새하늘과 새땅

본문내용

일어나 너의 발로 일어서라.

내가
네게 나타난 것은,
곧 네가 나를 본 것과
장차 내가 네게 나타날 일에
너를 종과 증인으로
삼으려 함이니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 가
내가 너를 구원하여
그들에게 보내서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둠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하게 된
무리 가운데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라

Now stand up. I have appeared to you,
because I have chosen you to be my servant.
You are to tell others what you have learned about me,
and what I will show you later.

I will protect you from the Jews and from the Gentiles
that I am sending you to.

I want you to open their eyes, so that they will turn
from darkness to light and from the power of Satan to God.
Then their sins will be forgiven, and by faith in me
they will become part of God’s holy people.

they will
become
part
of Gods holy people.

참고 자료

없음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신약성경 주요15 주제 QT  쉬운 영어 암송 훈련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