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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력 발달을 위한 교수법 scamper

*민*
최초 등록일
2014.03.29
최종 저작일
2010.04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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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창의력 발달을 위한 교수법 scamper 레포트입니다.
아동수과학지도 과목을 수강했습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스캠퍼란?
2. 스캠퍼의 예
3. 스캠퍼를 이용한 수업

본문내용

1. 스캠퍼란?
에이벌(Eberle, 1971)의 스캠퍼는 대표적인 체크리스트 중의 하나이다. 스캠퍼의 각 내용은 외우기도 쉽고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창의성 함양에 널리 사용되어 왔다. 에이벌은 그의 저서에서 이러한 스캠퍼 아이디어를 정교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 게임을 통해서 창의를 내는 성격과 능력을 신장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스캠퍼는 다음 7단어의 약자로 게임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동원하도록 도와주는 체크리스트이다. 스캠퍼의 약자는 각각 아래와 같은 의미를 나타낸다.
S 대치하기 (Substitute) 무엇을 대신 사용할 수 있을까?
C 결합하기 (Combine) 무엇을 결합할 수 있을까?
A 동화시키기 (Adapt) 조건이나 목적에 맞게 조절할 수 있을까?
M 수정하기 (Modify) 색, 모양, 형태 등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M 확대하기 (Magnify) 첨가할 것은 없는가?
P 다르게 활용하기 (Put to other uses)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을까?

참고 자료

없음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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