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엔씨소프트) SWOT, STP분석
- 최초 등록일
- 2014.02.12
- 최종 저작일
- 20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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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개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개요
(3) 주요 연혁
(4) 서비스 소개
2.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THREAT
(4) OPPORTUNTY
3.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GETING
(3) POSITIONING
4. CASE
(1) 연간 매출액
5. Conclusion
본문내용
기업 선정 동기
온라인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 산업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가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불경기의 소비 패턴, 주 고객층이 10대, 20대라는 점을 살펴볼 때 온라인 게임 산업은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역성장 하는 산업으로 볼 수 있으며, 제품 생산에 원자재 값을 전혀 고려할 필요가 없어 시장의 원자재값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게임 산업은 뛰어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많은 개발 인력을 투입해야 하는 전형적인 고용 창출 형 산업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은 고용확대와 수출 증대를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전략산업으로서 가치가 높다.
기업개요
1997년 소프트 개발업체로 설립되었으나 1998년 '리니지'서비스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본격적인 온라인게임 대중화 시대를 주도하면서 게임업체로 발돋움하였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여 엔씨소프트는 자신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 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하였다. 현재 미국 및 여러 국가에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세계적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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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