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한 기업의 사례 NC SOFT
- 최초 등록일
- 2003.05.16
- 최종 저작일
- 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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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열심히 했습니다.A+받은 자료예여~~
목차
1.기업소개
2.환경 분석과 새로운 기회포착
3.사업의 목표
4.표적시장의 정의
5.마케팅 믹스 요소
6.수익 모델& 수익성
7.성공요인 분석
8.성공 사례의 교훈
*용어 해설
본문내용
인터넷 사용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와 사용 연령대의 확대등,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보이는 온라인 게임 시장의 가능성을 예측한 판단력
기존의 업체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고급기술력과, 소비자의 기호와 선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의 공급
단기적인 이익이 만족하지 않고, 계속적인 고급인력의 확충과 보다 낳은 게임을 서비스하기 제공위한 끊임없는 R&D
환경적 요인으론 게임속의 캐릭터를 또 하나의 자신으로 여기는 아바타 현상의 확산과 인터넷의 발달으로 컴퓨터에 익숙해진 세대들이 손쉽게 접할수 있도록 접근한 마케팅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한번 게임을 시작하게 될 경우, 자신의 소비한 시간에 따라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자물쇠는 거는(투자한 시간이 아까워 다른 게임으로 옮기지 못하는)게임상의 특성
불법복제의 염려가 없기 때문에(서버에 접속해야 플레이가 가능), 기존의 패키지 게임처럼 엄청난 개발비를 들여 출시한 게임이 불법복제되어 투자비도 건지지 못하는 일이 없는 안정된 수익성
리니지 게임의 특징은 정해진 줄거리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게임에 참여한 사용자가 직접 내용을 구성해 나가는 방식이어서 한번 게임에 참여하면 계속할 수밖에 없는 대단한 중독성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전화비 결제, 무통장 입금 등 여러 가지 결제 방법으로 사용자의 부담의 최소화 하였다.
참고 자료
엔씨 소프트 홈페이지
넥슨 소프트 홈페이지
중앙일보
매일경제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