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광고에 대한 조사
- 최초 등록일
- 2003.05.15
- 최종 저작일
- 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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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ㆍ개요
Ⅰ. 도입을 합리화하려고 내세운 보호막
Ⅱ. 가상광고 도입 단점만 있는가?
Ⅲ. 제한적인 시행이 이루어져야
본문내용
ㆍ개요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미디어이지만 미디어를 움직이는 것은 광고이다. 광고수입이 없다면 신문사와 방송사를 더 이상 운영할 수 없다. 이처럼 광고는 미디어를 지탱해주는 버팀목이다.
그리고 광고는 소비자에게 상품의 정보를 주는 유용한 수단이기도 하다. 그러나 무분별한 광고의 폐해는 이미 많은 문제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미 무방비상태로 광고에 노출되어 있고 그 매체와 수단은 날로 늘어나고 있다.
거기에 가상광고까지 합세를 했다. 가상광고(virtual advertising)란 실제 현장에는 없는 광고영상을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로 제작해 프로그램 중간에 끼워 넣는 첨단 광고 방식을 말한다.
가상광고를 허용하는 입법예고안은 현행 방송법시행령이 허용하는 시간당 광고량의 합계(시간당 10분)에 가상광고 시간량을 별도로 추가했다. 그리고 시간량은 가상광고를 하는 해당 방송프로그램시간(운동경기를 중계하는 방송프로그램에 한하여 허용)의 100분의 3을 초과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